소소푱 이름 이야기/성격성명학

모음 배열을 통해 알아보는 성격! 이름 성격분석 1

소소푱 2023. 5. 10. 14:54

이름만 보고도 성격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의 이름은 모음과 자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중 모음 만으로도 그 사람의 성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름이 성격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름을 통해 나를 알 수 있고 상대를 알 수 있습니다. 모음 대입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테니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이름을 풀어 본다면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음명이론

세계화 추세에서 볼 때 우리가 행복해지려면 보다 나은 정신 세계의 사회가 되어야 하며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개인적으로 양질의 성격을 가져야 합니다. 이런 점에서 음명이론의 발견은 경이로운 것이 아닐 수 없지요.

문자에는 모음, 자음, 글의 받침이 있어요. 이것들이 각각 호흡 기공에 영향을 미치므로 모음, 자음, 글의 받침 모두가 성격 형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모음 하나만으로 성격을 단정 짓기에는 부족함이 있지만 기공의 호흡은 크게 모음의 범주에서 벗어나지 않아요. 그러므로 일차적으로 성격형성에 대한 논의를 모음에서부터 하기로 할게요. 자신이 어느 종의 성격과 적성이며 친구, 이웃, 가족, 동료들은 어느 종에 속하는 성격인가를 아는 데 만족해야 하며 사람의 성격은 그 사람의 미래 예측을 가능하게 하는 만큼 같은 종의 성명은 같은 성격으로서 심성, 행동양식, 사고방식, 지혜, 이성이 같다고 결론 지을 수 있겠습니다. 이름에서 성격이 만들어진다는 것과 같은 종의 성명은 같은 성격이라는 것을 그 사람들의 인상(걸음걸이, 웃음, 말의 억양)을 살펴보면 그 사실이 입증됩니다.

비슷한 모음들은 간략하게 하나로 묶도록 할게요.

ㅏ, ㅑ, ㅘ 는 로 통일되고

ㅓ, ㅡ, ㅝ, ㅜ ,ㅠ는 로 통일 되고

ㅕ, ㅔ, ㅐ는 로 통일 되고

ㅣ, ㅟ는 로 통일되고

ㅗ,ㅛ는 로 통일됩니다.

성씨 분류

이, 김, 민, 심 씨 성의 모음은 ㅣ가되며

박, 안, 장, 한, 강 씨 성의 모음은 ㅏ가 되며

정, 윤, 구, 전, 성씨 성의 모음은 ㅓ가 되며

조, 홍, 노, 송, 오 씨 성의 모음은 ㅗ가 되며

최, 배, 태, 현, 명 씨 성의 모음은 ㅔ가 됩니다.

다음과 같이 구성된 음명은 같은 성질의 화음으로서 같은 성격이며 같은 인상입니다. 같은 종의 음명을 가진 사람들의 걸음걸이를 조사해 보면 같은 주파수 즉 동작의 걸음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이러한 사실은 이름에서 성격이 만들어진다는 것과 같은 음명은 같은 성격이라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며 이처럼 서로 다른 유전성임에도 성명이 같으면 성격, 심성, 적성, 인사뿐 아니라 식성까지 비슷할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음명이론의 주의 사항

이름이 같다고 해서 운명까지 같은 것은 아닙니다. 환경에 의해서도 좌우되는 운명이고 다른 이론과 조화를 이루어야만 완벽하게 평가할 수 있기 때문에 모음 하나에서 좋고 나쁜 운명이 결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같은 이름에 재벌도 있고 걸인도 있는 것은 이런 이유에서이지요.

1

이러한 구성의 모음 형식의 화음으로 구성된 성명(음명)은 소리 리듬의 성질이 같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모음 형식으로 구성된 성명은 같은 리듬의 호흡으로서 같은 성격의 소유자이며 통계적으로 성격과 적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격 : 정서불안과 가식적인 행동, 산만한 게 큰 흠입니다. 한사람의 정서불안이 주위 정서까지도 불안하게 합니다. 정서불안은 판단, 기획, 집중을 저해하고 궁리를 한다고 해도 하나 실속이 없습니다. 인상(걸음걸이, 웃음, 말의 억양, 손발의 동작)에서 정서불안의 행동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쫓기는 것처럼 걷고 손톱을 물어뜯는 따위 행동을 볼 수 있습니다.
2. 적성 : 연예인이나 유흥, 요식업, 교육 분야가 잘 맞습니다. 통계적으로 볼 떄 창업은 물론이고 수성 역시 힘듭니다. 기업인으로서는 부적격입니다.
3. 선,후천운 : 부모와 인연이 없는 선천운이 가장 나쁜 종입니다. 후천운 역시 약합니다. 성격장애나 성격 자폐 아동에게 가장 많은 성명입니다. 이런 아동의 성명은 부모를 위해서나 자녀를 위해서나 개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현,역사의 인물: 빈약합니다. 모음에 따라 성명을 크게 25종으로 나눌 때 이 종의 성격은 총 인구의 25분의 1로서 우리나라 인구 중 대략 180만 명이 여기에 속합니다.
2

이러한 모음으로 이루어진 이 화음의 성명은 같은 리듬의 호흡으로서 같은 성격의 소유자들이며 이 종의 성격과 적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격 : 예민한 신경을 가졌고 보기에는 영민해 보입니다. 쾌활한 편이면서 조급증, 단편성, 편협성의 옹고집이 단점이기도 합니다. 묵중하지 못한 점도 흠입니다. 인상은 뛰다시피 하는 날랜 걸음걸이와 깔깔대는 웃음이 있습니다.
2. 적성: 스포츠나 오락사업이 맞습니다.
3. 선,후천운 : 선천운은 평범하고 특히 건강 문제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오락성향이 패가망신을 부르고 조급증의 정서로서 포괄적인 사고는 불가능 합니다. 용두사미격으로 순발력은 좋으나 인내력이 약해 백일천하로 잘 끝납니다.
4. 역사의 인물 : 빈약합니다. 이 종의 성명 역시 총 인구의 25분의 1로서 우리나라 인구 중 대략 180만 명이 여기에 속합니다.

3

이러한 모음으로 이루어진 이 화음의 성명은 ㄱㅌ은 리듬의 호흡으로서 같은 성격의 소유자들이며 종의 성격과 적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격 : 침착하고 보수성향이며 실리적이고 현실적입니다. 심사숙고하는 편으로 주체성이 강하고 정리정돈을 잘 합니다.

2. 적성 : 정치, 경제, 언론 등 다방면에 잘 맞습니다.

3. 선,후천운 : 선천운은 좋은 편이고 창업도 수성도 할 수 있습니다. 건강, 장수 문제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4. 현, 역사의 인물 : 이건희 전 삼성그룹 회장, 최종협 전 선경그룹회장, 김준기 동부그룹 회장, 이순신, 조광조, 김유신 등이 있습니다. 이 종의 성명 역시 총인구의 25분의 1로서 우리나라 인구 중 대략 180만 명이 여기에 속합니다.

다음 피드에 계속...